UPDATED. 2019-06-18 10:56 (화)
베이스 연광철,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마스터클래스 개최
베이스 연광철,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마스터클래스 개최
  • 이지환 기자
  • 승인 2019.06.12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단법인 대구오페라하우스(대표 배선주)가 세계적인 베이스 연광철의 마스터클래스를 개최한다.

베이스 연광철 ⓒ대구오페라하우스

오는 6월 21일(금) 오후3시, 대구오페라하우스 별관 카메라타에서 진행되는 이번 마스터클래스는 대구오페라하우스만의 특화된 신진성악가 육성기관인 ‘대구오페라하우스 오펀스튜디오(Opernstudio)’의 특강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8월 그의 음악 인생을 주제로 하는 대담(對談)과 마스터클래스를 함께 구성해 관객들의 큰 성원을 받았던 ‘베이스 연광철 토크콘서트’에 이은 두 번째 행사다.

베이스 연광철은 독일 바이로이트 페스티벌을 비롯, 전 세계 주요 극장 무대에서 활약하며 독일 주정부로부터 베를린 궁정가수(캄머쟁어, Kammersaenger)의 호칭을 수여받은 정상급 성악가로, 2018년 대구국제오페라축제 개막작 <돈 카를로>에서 필리포 2세역으로 뜨거운 찬사와 전석매진의 신화를 이끌어 내 일반 시민들에게도 익숙한 이름이다.

마스터클래스 현장 ⓒ대구오페라하우스

이날 마스터클래스에는 최근 대구오페라하우스 오펀스튜디오 선발자인 바리톤 이준학, 베이스 장경욱 등 대구오페라하우스 기획공연 및 대구국제오페라축제에 주•조역으로 활약하고 있는 역량 있는 신진성악가들이 참가할 예정이며, 일반 시민들은 사전 예매를 통해 입장이 가능하다.

대구오페라하우스 배선주 대표는 “세계적인 대가로 불리는 베이스 연광철의 마스터클래스는 훗날 세계무대에서 활약하기를 꿈꾸는 젊은 오페라 가수들에게 현실적이고도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며, “묵묵히 자신의 길을 걷고 있는 많은 성악가들에게 용기와 힘을 주는 귀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베이스 연광철 마스터클래스>의 입장권은 전석 1만원에 구매가 가능하며, 대구오페라하우스 공식홈페이지(http://www.daeguoperahouse.org)와 인터파크(http://ticket.interpark.com), 전화(053-666-6170)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아래는 베이스 연광철의 연주회 실황 영상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