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1-21 10:40 (화)
[MBC 연예대상] 박나래 대상·'나혼산' 8관왕…유산슬 신인상(종합)
[MBC 연예대상] 박나래 대상·'나혼산' 8관왕…유산슬 신인상(종합)
  • 안태현 기자
  • 승인 2019.12.31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박나래가 영예의 대상 주인공이 됐다. 유재석은 부캐 유산슬의 이름으로 신인상을 수상했다.

29일 오후 9시45분 서울 상암동 MBC 공개홀에서 '2019 MBC 방송연예대상'이 개최됐다. 이날 MC는 전현무와 화사 피오가 맡았다.

이날 영예의 대상을 안은 박나래는 무대 아래에서부터 울음이 터져 눈물의 수상 소감을 쏟아냈다. 박나래는 "솔직히 이 상은 제 상은 아니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나도 사람인지라 너무 받고 싶었다"라고 솔직한 속내를 밝혀 눈길을 끌었다.

이어 "그런데 오늘 정말 너무나 멋지고 존경하는 선배님들과 함께 대상 후보에 올랐다. 선배님들과 함께 후보에 서 있었는데 이영자 선배가 어깨 펴고 당당하라고 하셨다"라며 "저는 이분들보다 너무 부족하고 제가 만약에 대상 후보였어도 이 분들처럼 다른 후보에게 여유있게 말했을까 싶다. 그만큼 저는 부족한 사람이다"라고 얘기했다.

덧붙여 박나래는 "제가 키가 148㎝다. 그런데 여기 위에서 보니깐 처음으로 사람 정수리를 본다"라며 "저는 한 번도 제가 높은 곳에 있다고 생각 안했고 누군가의 위에 있다고 생각 안했다. 항상 여러분의 바닥에서 위를 우러러보는 게 행복했다"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박나래는 "저는 사실 착한 사람도 아니지만 예능인 박나래의 웃음을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준다"라며 "사람 박나래는 나빠도 예능인 박나래는 선한 웃음 줄 수 있게 노력하겠다. 항상 거만하지 않고 낮은 자세로 임하겠다"라고 얘기하며 눈물을 쏟았다. 이후 박나래는 자신의 대상 공약이었던 '코끼리 코 돌기'를 실천해 눈길을 끌었다.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은 '나 혼자 산다'가 수상했다. 최우수상에는 라디오 부문에 양희은, 뮤직&토크 부분에 김숙 노홍철, 버라이어티 부문에 송은이 양세형이 호명됐다.

버라이어티 부문 우수상은 '나 혼자 산다' 화사와 '나 혼자 산다'의 성훈, '전지적 참견 시점' '선을 넘는 녀석들'의 유병재가 수상했다. 뮤직&토크 부문 우수상에는 '라디오스타'의 안영미와 '언니네 쌀롱' '놀면 뭐하니?'의 조세호가 이름을 올렸다.

올해의 예능인상은 '2019 MBC 방송연예대상'의 대상후보로 오른 이영자 유재석 박나래 김구라 김성주 전현무가 수상했다. 특히 이 자리에서 유재석 박나래를 제외하고는 모두가 대상 공약을 무리하게 추진하는 모습을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새롭게 신설된 멀티테이너상에는 '같이 펀딩'의 유준상과 '나 혼자 산다' '언니네 쌀롱'의 한혜연이 이름을 올렸다. 이어 공로상은 '복면가왕'의 김현철 유영석 윤상이 수상했고, 인기상은 '편애중계'의 김병현 서장훈 안정환이 수상했다.

'복면가왕'이 수상한 글로벌 트렌드상 시상자로는 펭수가 무대에 올라 놀라움을 자아냈다. 펭수는 무대에서 유산슬에 밀려 신인상을 수상하지 못한 것에 대해 "일절 아쉽지 않다"라고 쿨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베스트 엔터테이너상은 '같이 펀딩' '호구의 연애'의 장도연이 수상했다. 또한 '나 혼자 산다'의 이시언 기안84 성훈 이시언 헨리가 베스트 팀워크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버라이어티 부문 특별상에는 '선을 넘는 녀석들'의 설민석이 이름을 올렸고, 뮤직&토크 부문 특별상은 '놀면 뭐하니?'의 박현우 정경천 이건우가 수상했다.

 

 

 

 

 


버라이어티 부문 신인상에는 '언니네 쌀롱' '전지적 참견 시점'의 홍현희와 '놀면 뭐하니?'의 유산슬(유재석), '마이 리틀 텔레비전V2' '전지적 참견 시점'의 장성규가 이름을 올렸다. 특히 장성규는 라디오 부문에 이어 신인상 2관왕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데뷔 29년 만에 신인상을 타게 됐다는 유산슬은 "평생 탈 수 있을까 했던 상을 주신 많은 분들, '놀면 뭐하니?'를 아껴주신 시청자 여러분들, 그리고 산슬씨 축하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라디오부문 신인상은 표준FM '김이나의 밤편지'의 김이나와 FM4U '굿모닝FM 장성규입니다'의 장성규가 수상했다. 특히 장성규는 "제가 사과하고 싶은 사람이 있다. 저는 장성규라는 사람을 꽤 오랫동안 하찮은 사람이라고 여겼고 무시했던 시간이 길었다"라며 "이제 와서 과거에 제가 무시했던 장성규에게 사과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다음은 '2019 MBC 방송연예대상' 수상자(작) 명단.

Δ대상=박나래
Δ버라이어티 부문 최우수상=송은이('전지적 참견 시점') 양세형('호구의 연애' '전지적 참견 시점' '구해줘! 홈즈')
Δ뮤직&토크 부문 최우수상=김숙('구해줘! 홈즈') 노홍철('구해줘! 홈즈' '같이 펀딩')
Δ라디오 부문 최우수상=양희은 ('여성시대 양희은 서경석입니다')
Δ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나 혼자 산다'
Δ버라이어티 부문 우수상=화사('나 혼자 산다') 성훈('나 혼자 산다') 유병재('전지적 참견 시점'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Δ뮤직&토크 부문 우수상=안영미('라디오스타') 조세호('언니네쌀롱' '놀면 뭐하니?')
Δ라디오 부문 우수상=산들('산들의 별이 빛나는 밤에') 옥상달빛 ('푸른밤, 옥상달빛입니다')
Δ베스트 커플상=기안84 헨리('나 혼자 산다')
Δ올해의 예능인상=이영자 유재석 박나래 김구라 김성주 전현무
Δ올해의 작가상=정다운('구해줘! 홈즈')
Δ인기상=김병현 서장훈 안정환('편애중계')
Δ공로상=김현철 유영석 윤상('복면가왕')
Δ멀티테이너상=유준상('같이 펀딩') 한혜연('나 혼자 산다' '언니네 쌀롱')
Δ글로벌 트렌드상='복면가왕'
Δ버라이어티 부문 특별상=설민석('선을 넘는 녀석들')
Δ뮤직&토크 부문 특별상=박현우 정경천 이건우('놀면 뭐하니?)
Δ베스트 팀워크상=이시언 기안84 성훈 이시언 헨리('나 혼자 산다')
Δ베스트 엔터테이너상=장도연('같이 펀딩' '호구의 연애')
Δ버라이어티 부문 신인상=홍현희('언니네 쌀롱' '전지적 참견 시점') 유산슬('놀면 뭐하니?'/유재석) 장성규('마이 리틀 텔레비전V2' '전지적 참견 시점')
Δ라디오 부문 신인상=김이나('김이나의 밤편지') 장성규('굿모닝FM 장성규입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