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연예가중계'에 이어 MBC '섹션TV 연예통신' 종영해…"SBS '본격연예 한밤'은?"
KBS '연예가중계'에 이어 MBC '섹션TV 연예통신' 종영해…"SBS '본격연예 한밤'은?"
  • 이구 기자
  • 승인 2019.12.27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C에서 방영되는 '섹션TV 연예통신'이 종영한다. 이것은 지난 1999년 5월 첫 방송 이후 약 20년 만이다.

▲MBC '섹션TV 연예통신'

MBC가 KBS 2TV '연예가중계'에 이어 연예 정보프로그램인 '섹션TV 연예통신' 종영을 결정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과거와 달리 연예 뉴스를 실시간으로 손쉽게 접할 수 있는 환경 변화로 인해 그간 연예 정보 프로그램 시청률과 화제성은 자연스럽게 하락했다. 

이에 '섹션TV 연예통신' 역시 내년 개편을 앞두고 최근 프로그램 종영이 결정된 것으로 알려진다. 종영 시점은 미정이지만 이후 개편안에 대해서는 다각도로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진다.

또한 지난 11월 29일에는 국내 최초 연예 정보 프로그램인 KBS '연예가중계'가 시청률 고전 끝에 35년 만에 종영을 맞았으며, 이번에 '섹션TV'까지 종영하면 지상파 3사 중 남는 연예 정보 프로그램은 SBS '본격연예 한밤' 뿐이다.

한편 지난 1999년 5월 첫 방송을 시작한 '섹션TV 연예통신'은 지난 4월 봄 개편 당시 2주간 재정비 기간을 가졌지만, 평균 2~3%대의 시청률을 기록했으며, 4%대 시청률을 기록한 것은 지난 10월 10일 방송분과 11월 21일 방송분 정도로 알려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