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립도서관, 제5기 청소년서포터즈 발대식 개최해
화성시립도서관, 제5기 청소년서포터즈 발대식 개최해
  • 강민지 기자
  • 승인 2020.01.16 0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립도서관(관장 전미경)은 11일 봉담도서관 다목적홀에서 청소년들의 독서문화 확산을 꾀하고 지역나눔 문화정착에 기여하고자 제5기 청소년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청소년서포터즈 5기 발대식에서 단체 기념사진, 사진제공=화성시시립도서관

발대식은 축하공연, 사업설명회, 위촉장과 뱃지 수여식 순으로 진행되었고, 5기 대표(박동하, 봉담고 2학년)의 선서로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청소년 서포터즈는 2019년 11월부터 한 달간 공개로 모집하고, 서류심사를 거쳐 최종 93명이 선발되었다.

이들은 13개 도서관에서 재능기부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도서관 홍보, 유투브 제작, 도서관 도슨트 활동, 도서추천 및 책 읽어주기’ 등 화성시립도서관을 알리고 독서활동을 확산하는 다양한 활동을 2020년 한 해 동안 하게 된다.

또한 1년의 임기가 종료되면 활동 우수 서포터즈 14명을 선발해 연말 우수 서포터즈 표창도 수여할 계획이다.

화성시시립도서관 전미경 관장은 “한 해 동안 청소년서포터즈 활동을 하면서 청소년이 도서관의 역할에 의미를 부여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는 성숙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 서포터즈에 관한 자세한 사항이나 이용 관련 문의는 화성시립도서관 독서문화진흥문화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