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양준일의 에세이 판매 3시간 만에 7000부 판매량 이끌며, 베스트셀러 1위 등극
가수 양준일의 에세이 판매 3시간 만에 7000부 판매량 이끌며, 베스트셀러 1위 등극
  • 강민지 기자
  • 승인 2020.02.11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스24 2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가수 양준일의 포토에세이 <양준일 MAYBE 너와 나의 암호말>이 3일 예약판매 시작 3시간 만에 예스24에서 판매량 약 7000부를 돌파하는 저력을 보인 후 1위에 등극했다.

사진제공=예스24

어린이를 위한 추리 동화 시리즈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9>가 전주 대비 한 계단 올라 2위를 차지했고 유튜브 구독자 수가 160만명에 이르는 인기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세 번째 이야기 <흔한남매 3>이 두 계단 내려 3위를 기록했다. 인기 초등 한문 학습만화 시리즈의 최신간 <마법천자문 47>이 판매 시작과 동시에 4위에 오르며 새롭게 순위권에 모습을 드러냈다. 역사, 문화, 미술, 과학 등의 분야를 아우르는 365편의 교양 필독서 <1일 1페이지, 세상에서 가장 짧은 교양 수업 365>는 전주 대비 한 계단 오른 5위다.

tvN 교양 프로그램 ‘요즘책방’에 소개된 책이 여전히 순위권에 다수 포진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21일 방송에 노출된 후 순위 역주행을 시작한 신경학자 올리버 색스의 <아내를 모자로 착각한 남자>가 두 계단 내려 7위에 안착했고 명확한 데이터와 통계로 팩트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팩트풀니스>가 세 계단 올라 13위를 차지했다. 현대 천문학을 대표하는 과학자 칼 세이건의 <코스모스>는 전주 대비 네 계단 내린 16위에 머물렀다.

연초부터 시작된 영어 학습서 구매 움직임이 꾸준히 나타나고 있다. 베이비붐 세대를 위한 영어 교육 유튜브 채널 ‘친절한 대학’의 주요 내용을 수록한 <친절한 대학의 다시 배우는 영어 교실> 1, 2편이 각각 10위, 11위를 차지하며 나란히 순위권에 올랐다. 토익 최신 기출 단어 및 출제포인트가 수록된 <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가 전주와 동일하게 17위를 유지했고 ETS가 독점 제공하는 문제들로 구성된 최신 개정판 <ETS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1000 Vol.2 READING 리딩>은 20위로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했다.

이 밖에도 채사장의 인문 교양서 시리즈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의 신간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제로>가 네 계단 내린 6위를 차지했고 인공지능에게 대체되지 않는 방법론을 일러주는 이지성 작가의 <에이트>가 한 계단 내린 8위다. 독자들의 마음을 뜨겁게 울린 법정 스님의 명수필들을 수록한 열반 10주기 특별판 <스스로 행복하라>가 다섯 계단 내려가 9위에 머물렀고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4> 로마편이 세 계단 내려 12위에 안착했다. 전승환 작가의 첫 인문 에세이 <내가 원하는 것을 나도 모를 때>가 14위로 새롭게 얼굴을 내밀었고 케임브리지 박사 ‘타라 웨스트오버’의 삶을 조명한 자전적 에세이 <배움의 발견>이 다섯 계단 하락해 15위다. 초중등 학부모를 위한 독서교육 지침서 <공부머리 독서법>은 일곱 계단 내린 18위, SNS 채널 ‘법륜스님의 희망편지’를 통해 법륜 스님이 전해 온 삶과 사람에 대한 이야기를 추린 <지금 이대로 좋다>가 열한 계단 가파르게 내려 19위로 주춤했다.

한편 전자책 순위에서는 독일 피부, 비뇨기과 전문의 ‘옐 아들러’가 우리 몸의 비밀스러운 증상에 대해 풀어낸 <은밀한 몸>이 두 계단 올라 1위를 기록했고 소셜미디어를 주제로 펼쳐지는 미스터리 스릴러 <팔로우 미 백>이 2위에 올랐다.

Tag
#예스24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