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우정국, KBS 수목드라마 ‘포레스트’ 항공구조대원 기필영으로 등장
배우 우정국, KBS 수목드라마 ‘포레스트’ 항공구조대원 기필영으로 등장
  • 지혜성 기자
  • 승인 2020.02.11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음엔터테인먼트 소속 배우 우정국이 KBS 수목드라마 ‘포레스트’에 항공구조대원 기필영으로 등장했다.

▲배우 우정국, 사진제공=마음엔터테인먼트

지난 5일 밤 방송된 KBS 수목드라마 ‘포레스트’ 5회에는 강산혁(박해진 분)이 미령 119특수구조대에 들어가, 헬기 레펠 훈련과 비상 출동 등에 적응하려 고군분투하는 내용이 그려졌다. 특히 원칙대로 움직이는 봉대용(류승수 분) 팀장과 구조대의 막내지만 아직 대기업 본부장의 색을 버리지 못한 강산혁이 시시각각 대립하며 같은 구조대원들을 긴장케 했다. 배우 우정국은 특수구조대원 중 한 명인 기필영 대원으로 분해 방금 자다 깬 것 같이 후줄근한 모습으로 등장하여 눈길을 끌었다.

배우 우정국이 맡은 기필영 대원은 24시간 졸고 있는 무기력한 기러기 아빠로 늘 냄새 나고 꾀죄죄한 모습으로 다니는 반면, 걸그룹의 모든 정보는 샅샅이 꿰고 있는 걸그룹 덕후다. 투철한 구두쇠 정신으로 구조대원들과 주변 사람들에게 구박받지만 가슴 아픈 사연을 가진 인물로, 앞으로 감초로서의 역할이 기대된다.

신세계, 화이, 염력 등 영화와 드라마를 넘나들며 탄탄한 필모그래피를 쌓고 있는 우정국은 지난해 MBC 드라마 ‘검법남녀2’에서 출연했다. 현재 차기작으로 화려한 캐스팅과 웹툰 원작으로 화제가 된 드라마 ‘스위트홈’(감독 이응복, 주연 이진욱, 송강 등)을 열띤 촬영 중에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