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드라마 방영 기념 특별 에디션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베스트셀러 1위 등극
JTBC 드라마 방영 기념 특별 에디션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베스트셀러 1위 등극
  • 강민지 기자
  • 승인 2020.03.10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스24 3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동명의 JTBC 드라마 방영을 기념하여 특별 에디션으로 돌아온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가 네 계단 상승해 1위에 등극했다. 역사, 문화, 미술, 과학 등의 분야를 아우르는 365편의 교양 필독서 <1일 1페이지, 세상에서 가장 짧은 교양 수업 365>이 한 계단 내려 2위를 차지했고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첫 그림 동화책 <흔한남매 안 흔한 일기 1>은 새롭게 3위에 올랐다. 설민석표 큐레이팅으로 재탄생한 <설민석의 삼국지 1>, <설민석의 삼국지 2>가 tvN 교양 프로그램 ‘요즘책방’에 소개된 이후 순위 역주행을 시작해 각각 4위와 5위에 올랐다.

사진제공=예스24
사진제공=예스24

독자들이 손길이 성공을 위한 방향성을 제시하는 도서와 재테크 도서들로 향하고 있다. 하버드에서 찾은 가장 강력한 성공 공식을 담은 <하버드 상위 1퍼센트의 비밀> 리커버 에디션이 한 계단 올라 9위를 차지했으며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이사 존 리의 투자 입문서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이 새로운 16위로 나타났다. 주식 투자자를 위한 재무제표 읽기 방법을 알기 쉽게 소개하는 <재무제표 모르면 주식투자 절대로 하지마라> 개정판은 전주 대비 다섯 계단 하락한 19위다.

인문 교양서의 인기가 식지 않고 있다. 채사장의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제로>는 한 계단 내린 13위로 나타났으며 현대 천문학을 대표하는 과학자 칼 세이건의 <코스모스>가 17위를 유지했다. 명확한 데이터와 통계로 팩트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팩트풀니스>는 한 계단 상승해 18위를 차지했고 ‘인간 사회의 다양한 문명은 어디서 비롯되는가?’라는 의문을 명쾌하게 분석하여 퓰리처상을 수상한 <총, 균, 쇠>가 20위로 재진입했다.

이 밖에도 영화 ‘작은 아씨들’의 공식 오리지널 커버 디자인의 <작은 아씨들>은 네 계단 내려 6위에 안착했다. 상처받은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인생 문장을 소개하는 인문 에세이 <내가 원하는 것을 나도 모를 때>와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세 번째 이야기 <흔한남매 3>가 네 계단씩 내려 각각 7위, 8위로 나타났다. 18년 차 초등 교사가 알려주는 글쓰기 지도법 <하루 3줄 초등 글쓰기의 기적>이 한 계단 내린 10위다. 주제별 연상 암기로 쉽고 재미있게 단어 학습이 가능한 <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는 네 계단 상승해 11위를 차지했으며 어린이를 위한 추리 동화 시리즈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9>는 다섯 계단 하락한 12위로 나타났다. 한편 동명의 드라마로 제작된 원작 소설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의 저자 이도우의 스테디셀러 <사서함 110호의 우편물>은 14위로 새롭게 순위에 진입했다. 현실에서 1cm 벗어나는 행복을 찾기 위한 방법을 일러주는 <1cm 다이빙>은 두 계단 내려 15위에 안착했다.

한편 전자책 분야에서는 위대한 성취를 이룬 예술가들의 습관을 통해 독자들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예술하는 습관>이 새롭게 1위에 등극했다. 뒤를 이어 세계적인 심리치료사 에스터 페렐의 심리 보고서 <우리가 사랑할 때 이야기하지 않는 것들>이 2위로 나타났다.

Tag
#예스24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