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해빙(The Having), 7주 연속 베스트셀러 1위 기록…부와 행운의 비밀에 대한 사례 분석 기록
상태바
더 해빙(The Having), 7주 연속 베스트셀러 1위 기록…부와 행운의 비밀에 대한 사례 분석 기록
  • 강민지 기자
  • 승인 2020.05.28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스24 5월 5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부와 행운의 비밀에 대한 수만 건의 사례 분석과 성찰을 담은 <더 해빙 The Having>이 7주 연속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사진제공=Yes24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김수현 작가의 4년 만의 신작 <애쓰지 않고 편안하게>가 새롭게 2위에 올랐다. 만화를 통해 재미있게 한자를 익힐 수 있는 마법 천자문 시리즈의 신간 <마법천자문 48>은 열여섯 계단 상승해 3위에 등극했다. 팟캐스트 ‘경제의 신과 함께’와 ‘삼프로TV’에 출연한 경제분석가와 전문 투자자 8인이 코로나19 이후의 자산시장을 전망한 <코로나 투자 전쟁>은 두 계단 오른 4위다. 2020년으로 40주년을 맞은 5·18 광주민주화운동 당시의 참상을 담은 소설가 한강의 <소년이 온다> 특별한정판은 세 계단 내려 5위에 안착했다.

다시 에세이와 소설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대한민국 대표 작사가 김이나가 평범한 단어들 속에 깃들인 특별한 가치를 발견하는 <보통의 언어들>이 출간과 동시에 7위를 기록했으며 김영하 작가의 시칠리아 여행기 <오래 준비해온 대답>은 다섯 계단 하락한 13위로 나타났다. 전 세계가 사랑하는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신작 <기억 1>은 전주와 동일한 11위를 유지했으며 <기억 2>는 한 계단 내려 14위를 차지했다. 올해 ‘젊은작가상’ 수상작 일곱 편을 엮은 <2020 제11회 젊은작가상 수상작품집>은 여섯 계단 하락한 16위 엄마를 향한 딸의 마음을 담은 에세이 <엄마도 엄마를 사랑했으면 좋겠어>는 20위다.

이 밖에도 인기 캐릭터 카카오프렌즈가 시간여행의 주인공이 되어 전 세계를 여행하는 <Go Go 카카오프렌즈 14> 그리스 편은 세 계단 상승해 6위에 올랐으며, 코로나19로 촉발된 새로운 삶의 방식인 비대면·비접촉이 가져올 사회 전반의 변화를 분석한 <언컨택트>는 한 계단 내린 8위로 나타났다. 지리가 정치·경제에 미치는 영향력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지리의 힘>은 여섯 계단 하락한 9위,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인생 문장’으로 나를 되돌아볼 수 있게 해주는 인문 에세이 <내가 원하는 것을 나도 모를 때>는 다섯 계단 내린 10위다.

새 유치원에 가게 된 아기토끼 이야기를 담은 안녕달 작가의 그림책 <당근 유치원>은 12위로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했다.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이사 존 리의 투자 입문서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이 15위, 외면받던 아이디어가 전쟁, 질병, 비즈니스의 위기를 승리로 이끈 사례를 담은 <룬샷>은 17위를 차지했다. 도깨비로 변한 여동생을 되돌리고 가족을 죽인 도깨비를 응징하기 위한 남매의 이야기 <귀멸의 칼날 18>은 18위, 20만 부 판매 돌파를 기념해 한정판 하드커버 에디션으로 돌아온 <하버드 상위 1퍼센트의 비밀>은 다섯 계단 내린 19위로 나타났다.

한편 전자책 분야에서는 인기 미스터리 소설 작가 히가시노 게이고의 초기 대표작 <하쿠바산장 살인사건>이 새롭게 1위로 등극했다. 뒤를 이어 인기 유튜브 채널 ‘MKTV 김미경TV’ 소개 도서이자 가치관이 다른 사람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한 대화법을 소개하는 <벽을 뚫는 대화법>이 2위에 올랐다.

클래시안 강민지 기자

*클래시안에서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에서 클래시안을 검색해 채널 추가 후 제보, classian.korea@gmail.com을 통해 메일 제보, http://www.classian.co.kr/ 기사제보란을 통해 온라인 제보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