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춘천문화재단, 국악콘서트 '토선생, 용궁가다' 문화예술회관에서 성료
상태바
[포토] 춘천문화재단, 국악콘서트 '토선생, 용궁가다' 문화예술회관에서 성료
  • 최건 기자
  • 승인 2020.06.08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춘천문화재단
사진제공=춘천문화재단

춘천문화재단(이사장 최돈선)은 지난 6월 4일(목) 오후 7시 30분 춘천문화예술회관에서 기획공연 국악콘서트 <토선생, 용궁가다>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판소리계의 살아있는 전설 안숙선, 가장 똑똑한 스타 토끼 박애리, 용궁 제일의 충신 자라 남상일이 펼쳤던 이번 <토선생, 용궁가다>는 독특한 공연 양식과 색다른 음악 구성으로 판소리 '수궁가'의 예술적인 멋과 해학적인 재미를 더했다.

이번 무내뎅서는 판소리 '수궁가'를 입체창으로 불러 창극의 요소를 더하되, 이야기 중간 중간 다양한 장르의 국악을 넣어 더욱 풍성한 들을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했다.

사진제공=춘천문화재단
사진제공=춘천문화재단

한편 <국악콘서트 토선생 용궁가다>는 이미 2015년 파리가을축제에서 극찬을 받았던 수궁가 입체창의 확장된 공연으로, 안숙선, 남상일의 찰떡궁합의 소리와, 서도소리 유지숙명창이 부르는 용왕의 병을 구환하는 굿소리, 토끼가 수궁으로 향할 때 부르는 뱃노래 가야금병창으로 듣는 수궁풍류의 다양한 노래들과 남도굿거리 등 공연 전반에 걸쳐 다양한 장르의 국악이 함께 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클래시안 최건 기자

*클래시안에서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에서 클래시안을 검색해 채널 추가 후 제보, classian.korea@gmail.com을 통해 메일 제보, http://www.classian.co.kr/ 기사제보란을 통해 온라인 제보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