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문화재단, 2020 공연예술단체 지원사업 '블라썸 국악실내악단' 연주회 열어
상태바
창원문화재단, 2020 공연예술단체 지원사업 '블라썸 국악실내악단' 연주회 열어
  • 이지환 기자
  • 승인 2020.06.30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문화재단이 지원하는 2020 공연예술단체 지원사업으로 오는 7월 4일(토) 오후 3시 창원의 집에서 블라썸 국악실내악단의 <‘블라썸' 허공을 채우고 풍류에 노닐다> 전통국악 공연이 열린다.

사진제공=창원문화재단

국악실내악단 블라썸은 전통음악을 중심으로 경상권의 젊은 국악인이 모여 만든 단체로 여러 음악 그룹과의 공연 혹은 다양한 장르와 결합을 시도하며 순수 전통 음악을 알리고자 하는 열정있는 국악 단체이다.

이번 음악회는 여름을 맞이하여 뜨거운 태양의 힘과 자연의 힘으로 어려움을 물리치는 염원을 담아 동해용왕의 아들 처용이 춤으로 역병귀신을 물리쳤다는 처용무를 첫 곡으로 시작한다.

사진제공=창원문화재단

창원문화재단 관계자는 "오랜시간 지켜온 우리음악이 창원지역의 젊은 연주자들에 의해서 피어나는 젊은국악의 힘을 느끼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지금의 어려움을 희망으로 꽃피우는 ‘블라썸국악실내악단’의 바램이 여러분과 함께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무대에 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창원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클래시안 이지환 기자

*클래시안에서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에서 클래시안을 검색해 채널 추가 후 제보, classian.korea@gmail.com을 통해 메일 제보, http://www.classian.co.kr/ 기사제보란을 통해 온라인 제보가 가능합니다.

이지환 기자
이지환 기자

독자와의 소통을 통해 더 나은 내일을 만들겠습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