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평창대관령음악제, '엠픽 아카데미' 온라인으로 마스터 클래스 열어
상태바
제17회 평창대관령음악제, '엠픽 아카데미' 온라인으로 마스터 클래스 열어
  • 최건 기자
  • 승인 2020.07.31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대관령음악제(예술감독 손열음) 엠픽 아카데미는 코로나19 확산방지로 올해는 마스터 클래스만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매년 개최한 실내악 아카데미, 내일의 오케스트라와 올해 신규 사업인 금관 아카데미는 이번 음악제 기간에는 운영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제17회 평창대관령음악제 포스터
▲제17회 평창대관령음악제 포스터

마스터 클래스는 피아노, 바이올린, 바이올린 엑섭트, 오보에, 클라리넷, 트럼펫, 총 6개 부문으로 나누어 지난 7월 8일부터 7월 15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였다.

바이올린 엑섭트, 오보에, 클라리넷, 트럼펫은 나이와 지역을 불문하고 누구나 지원이 가능했고, 강원도 내 예술교육의 기회를 확대, 강화하고자 피아노 및 바이올린 부문은 강원도민, 강원도 소재 음악학교 학생만을 대상으로 모집하여 총 58명이 지원하였으며 22명이 선발되었다.

특히 참여 교수진은 피아노에 손열음 예술 감독을 필두로 바이올린에 스베틀린 루세브와 플로린 일리에스쿠, 오보에 함경, 클라리넷 김한, 트럼펫 알렉상드르 바티이며 교수진이 직접 심사를 통해 선발하였다.

또한 찾아가는 마스터 클래스는 테너 최원휘의 성악 마스터 클래스로 강원예술고등학교 성악과에서 선발된 학생들이 참여한다.

▲마스터클래스 일정표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마스터 클래스는 현장에서 청강은 불가능하지만 평창대관령음악제 유튜브 계정(MPyC TV)을 통해 생중계로 실시간 관람이 가능하다.

한편 7월 22일부 진행되고 있는 제17회 평창대관령음악제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클린강원 패스포트 도입, 마스크 착용 필수, 열화상 카메라 체온 측정, 대인 소독기, 손 소독제 비치, 항균 필름 부착, 좌석 간 거리 유지, 공연장 출입구 최소한 등 방역에 철저하게 대비하고 있으며, 8월 8일까지 평창 알펜시아 콘서트홀과 뮤직텐트, 강원도 일대에서 열린다.

클래시안 최건 기자

*클래시안에서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에서 클래시안을 검색해 채널 추가 후 제보, classian.korea@gmail.com을 통해 메일 제보, http://www.classian.co.kr/ 기사제보란을 통해 온라인 제보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