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영화프로듀서조합, 영화 시나리오 기획개발 방법 주제로 특강 열어
상태바
사단법인 한국영화프로듀서조합, 영화 시나리오 기획개발 방법 주제로 특강 열어
  • 이구 기자
  • 승인 2020.08.27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한국영화프로듀서조합(대표 최정화, 이하 PGK)은 내일(28일) '영화 시나리오 기획개발 방법'을 주제로 <2020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오픈특강>을 개최한다.

▲2020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오픈특강 ‘영화 시나리오 기획개발 방법’ 포스터

영화 ‘미녀는 괴로워’, ‘광해, 왕이 된 남자’, ‘신과 함께’ 시리즈 등 한국 영화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제작자 원동연 대표의 강의를 통해 현재 시나리오 작업을 하는 창의 인재들의 시나리오 기획 개발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비전을 나누고자 한다.

이번 특강은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창의교육생은 물론 영화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온라인으로만 진행된다.

또한 강의 사전 신청 및 강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콘텐츠아카데미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은 대한민국 콘텐츠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 갈 우수한 콘텐츠 창작자 육성을 위한 현장 밀착형 멘토링 지원 사업이다. 사단법인 한국영화프로듀서조합은 2020년 플랫폼 기관으로 선정돼 영화 분야 창작자 육성 및 취업, 계약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한편 올해는 △영화 ‘용순’, ‘우리집’ 김지혜 대표 △영화 ‘검은 사제들’, ‘감시자들’ 송대찬 프로듀서 △영화 ‘반도’, ‘부산행’ 이동하 대표 △영화 ‘스윙키즈’, ‘써니’ 이안나 대표 등 영화 분야 정상급 멘토들의 프로젝트 기반 도제식 멘토링을 통해 ‘기획 역량 강화를 통한 영화 분야 실무형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클래시안 이구 기자

*클래시안에서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에서 클래시안을 검색해 채널 추가 후 제보, classian.korea@gmail.com을 통해 메일 제보, http://www.classian.co.kr/ 기사제보란을 통해 온라인 제보가 가능합니다.

이구 기자
이구 기자

-최신기사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