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문화재단, 원주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2020 원주 다이내믹댄싱카니발 전면 취소 결정
상태바
원주문화재단, 원주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2020 원주 다이내믹댄싱카니발 전면 취소 결정
  • 최건 기자
  • 승인 2020.08.31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주도형 축제로 시민과 함께하는 대한민국 문화관광축제인 2020 원주 다이내믹 댄싱카니발이 수도권지역에서 사회적 거리두기가 격상됨에 따라, 원주 시민들의 안전을 지키고, 코로나-19의 빠른 종식을 위해 전면취소를 결정했다.

▲원주문화재단

원주 다이내믹댄싱카니발은 올해 10주년을 맞이하는 해로 그동안 태풍, 메르스, 폭우 등 여러 재해 속에서도 해마다 빠른 대처방안을 마련하여 위기를 극복해왔으며 시민주도형 축제답게 원주시민 모두가 합심하여 국내 최단기간 문화관광축제 진입이라는 성과를 내기도 하였다.

하지만 최근 수도권 지역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격상 및 지역감염 위험수위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그 무엇보다 원주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 하고자 축제의 전면 취소를 결정하였다.

당초 원주 다이내믹댄싱카니발은 안전한 진행을 위해, ▸최신방역기계 도입, ▸푸드부스등 부대프로그램 중지, ▸사회적거리두기 객석 운영 등 다양한 대책을 마련하였으나, 시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어 한 해 쉬어가고 2021년을 더욱 내실 있게 준비하여 시민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댄싱카니발 사무국은 “수도권 상황이 심각한 만큼 원주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전면취소를 결정했다. 2020 다이내믹 댄싱카니발을 기대해주셨을 많은 시민분들과 또 이런 상황 속에서도 경연 참가를 신청해주신 많은 참가팀 분들에게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원주다이내믹 댄싱카니발은 2021년 시민들에게 감동과 희망을 주는 축제로 찾아뵙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축제와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원주문화재단 축제운영팀(033-763-9402~3)으로 문의하면 된다.

클래시안 최건 기자

*클래시안에서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에서 클래시안을 검색해 채널 추가 후 제보, classian.korea@gmail.com을 통해 메일 제보, http://www.classian.co.kr/ 기사제보란을 통해 온라인 제보가 가능합니다.

최건 기자
최건 기자

독자와의 소통을 통해 더 나은 내일을 만들겠습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