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문화재단, 예술가에게 일자리 제공하고 지역민 문화 향유 증진하는 '우리 동네 미술' 실시
상태바
인천 연수문화재단, 예술가에게 일자리 제공하고 지역민 문화 향유 증진하는 '우리 동네 미술' 실시
  • 지혜성 기자
  • 승인 2020.08.31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연수문화재단은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예술가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민의 문화 향유 증진을 위한 공공미술 프로젝트 '우리 동네 미술'을 실시한다.

▲인천 연수문화재단

이번 프로젝트는 주민의 참여와 소통을 기반으로 지역자원 및 지역스토리를 보존·개발하고, 다양한 유형의 미술활동을 통해 문화도시 연수를 만들어가는 사업이 될 예정이다.

연수구 공공미술 프로젝트는 송도역전시장, 송도어촌계를 대상으로 하는 '지정형 프로젝트'와 자유롭게 장소 및 사업유형(작품설치형, 공간조성 및 전시형, 공동체 프로그램 등)을 지정할 수 있는 '자율형 프로젝트'로 나눠 진행된다.

특히 프로젝트 그룹은 대표자와 행정인력 각 1명을 필수로 포함해야 하며, 10명 내외의 팀을 구성해 1개 프로젝트를 9월 14일까지 이메일(cultureys@gmail.com)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이번 공모 관련 세부내용은 연수문화재단 홈페이지(www.ysfac.or.kr)의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하면 된다.

클래시안 지혜성 기자

*클래시안에서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에서 클래시안을 검색해 채널 추가 후 제보, classian.korea@gmail.com을 통해 메일 제보, http://www.classian.co.kr/ 기사제보란을 통해 온라인 제보가 가능합니다.

지혜성 기자
지혜성 기자

독자와의 소통을 통해 더 나은 내일을 만들겠습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