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책 읽는 부모학교 같은 책 多른 생각' 수강생 모집
상태바
수원문화재단, '책 읽는 부모학교 같은 책 多른 생각' 수강생 모집
  • 이현승 기자
  • 승인 2020.08.31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박래헌) 책문화부는 <책 읽는 부모학교 같은 책 多른 생각>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수원문화재단<br>
▲수원문화재단

<책 읽는 부모학교>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책 읽는 문화를 널리 진작시키고, 가정에서는 자녀에게 올바른 독서 지도를 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하여 아이와 부모가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이다. 2016년부터 시작하여 5년째 시민들의 큰 관심을 받으며 운영 중이다.

특히 올해는 도서관의 이해부터 독서 교육 그리고 자녀가 독서를 할 때 부모의 역할 등을 주제로 진행한다. 다섯 번째 ‘책 읽는 부모학교’ 강사진은 도서관 안팎의 전문가와 함께한다. 안찬수(책읽는사회문화재단 사무처장), 류영선(작가), 김은하(작가), 신성욱(전 KBS PD, 과학저널리스트, 작가), 최진봉(수원문화재단 책문화부장)이다. 

수원문화재단 책문화부장은 “책 읽는 부모학교를 통해 지역 내 학부모들이 책 읽기와 더불어 올바른 독서 습관을 형성하고 도서관을 기반으로 지역 커뮤니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0 책 읽는 부모학교 같은 책 多 른 생각’은 내달 2일부터 25일까지 지혜샘어린이도서관에서 5회 진행하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현장 강의와 온라인 강의를 병행할 예정이다. 

클래시안 이현승 기자

*클래시안에서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에서 클래시안을 검색해 채널 추가 후 제보, classian.korea@gmail.com을 통해 메일 제보, http://www.classian.co.kr/ 기사제보란을 통해 온라인 제보가 가능합니다.

이현승 기자
이현승 기자

독자와의 소통을 통해 더 나은 내일을 만들겠습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