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문화예술회관, 제주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
상태바
안동문화예술회관, 제주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
  • 최건 기자
  • 승인 2020.09.01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문화예술회관은 <제13회 제주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이하 페스티벌)> 문화예술상 부문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안동문화예술회관

이번 페스티벌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에서 주관하는 것으로, 전국 220개 문예회관을 대상으로 1차 서면심의를 거쳐 선정된 6개 문예회관이 2차 프레젠테이션 발표 등 종합 평가 후 최종 선정됐다.

그중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은 BTL 방식 문예회관 운영 활성화 지역문화 예술 기여도 인지도 혁신도 홍보 부분 등 총 5가지 기준에서 최고 평점을 받으며 문예회관 운영과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종 수상의 영예를 차지하게 됐다.

지난 2010년 개관해 올해 개관 10주년을 맞이하는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은 안동을 넘어 경북 북부지역과 도청 신도시의 문화예술 컨트롤타워 역할뿐만 아니라 지역민들의 문화 향유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특히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주요 프로그램은 지역민들과 함께하는 안동윈터아트페스티벌과 지역 예술단체와 함께하는 벚꽃길 야외공연, 저녁 시간 공연장을 찾지 못하는 관객층을 위한 브런치 콘서트, 무더운 여름에 휴가를 떠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한 아트바캉스 등 많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달 다양한 기획 전시로 지역의 미술관 역할도 하고 있다.

한편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조병기 관장은 "개관 10주년을 맞이해 수상하는 이번 장관상은 각별한 의미가 있다"라며,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과 활성화는 물론 시민들의 문화 향유권 증진을 위해 지속적인 문화 콘텐츠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지난 10년보다 지역예술인과 함께하는 앞으로의 10년을 준비할 것이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클래시안 최건 기자

*클래시안에서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에서 클래시안을 검색해 채널 추가 후 제보, classian.korea@gmail.com을 통해 메일 제보, http://www.classian.co.kr/ 기사제보란을 통해 온라인 제보가 가능합니다.

최건 기자
최건 기자

독자와의 소통을 통해 더 나은 내일을 만들겠습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