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문화체육관광부, "케이웹툰 마스크로 웹툰도 즐기고 코로나19도 예방하세요!"
상태바
[포토] 문화체육관광부, "케이웹툰 마스크로 웹툰도 즐기고 코로나19도 예방하세요!"
  • 지혜성 기자
  • 승인 2020.11.03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층 인기 다음웹툰 ‘이태원 클라쓰’, ‘취향저격 그녀’, ‘텐’의 캐릭터 활용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는 만화의 날(11. 3.)을 기념해 한국의 인기 웹툰 작가들과 함께 ‘케이웹툰 마스크’를 제작해 증정한다.

사진제공=문체부
사진제공=문체부

‘케이웹툰 마스크’는 코로나19 생활방역의 핵심인 마스크 쓰기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마스크 착용을 독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학교에서 온종일 마스크를 쓰는 것에 불편함을 느낄 수 있는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인기 웹툰 작품 속 주인공을 마스크에 새겨 제작해 주목도를 높였다. 다음웹툰(대표 박정서)의 ▲ 광진 작가(이태원 클라쓰), ▲ 로즈옹 작가(취향저격 그녀), ▲ 이은재 작가[텐(TEN)]가 재능기부를 통해 참여했으며, 웹툰도 즐기고 코로나19도 예방할 수 있도록 다음웹툰 감상권(1만 원, 다음웹툰 제공)과 마스크 착용을 돕는 제품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제공=문체부
사진제공=문체부

특히 ‘케이웹툰 마스크’를 받으려면 문체부 대표 인스타그램*에 방문해 ‘청소년들에게 마스크 쓰기를 독려하는 문구’와 받고 싶은 ‘케이웹툰 마스크’ 참여 작가의 웹툰 작품명을 댓글로 달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990명에게 ‘케이웹툰 마스크’를 배송한다.

사진제공=문체부
사진제공=문체부

문체부 대변인실 디지털소통팀은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문화적 방역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 올해 ‘아시아태평양스티비상’ 홍보 부문 대상과 ‘부산국제광고제’ 브랜디드 바이럴 비디오 부문 동상(브론즈)을 수상한 캠페인 1탄, ‘30초 노래비누'와 ▲ 2탄, 집콕 운동법을 소개하는 ‘한 장 운동장'에 이어 ▲ 3탄으로 '케이웹툰 마스크'를 내놓았다.

사진제공=문체부
사진제공=문체부

한편 문체부 한재혁 대변인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는 우리 웹툰으로 디자인된 마스크를 통해 문화로 위로받고, 생활방역에도 도움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클래시안 지혜성 기자

*클래시안에서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에서 클래시안을 검색해 채널 추가 후 제보, classian.korea@gmail.com을 통해 메일 제보, http://www.classian.co.kr/ 기사제보란을 통해 온라인 제보가 가능합니다.

지혜성 기자
지혜성 기자

독자와의 소통을 통해 더 나은 내일을 만들겠습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