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문화재단, "예술인복지 궁금하면 여기로 다 모여라!"…예술인복지지원센터 홈페이지 오픈
상태바
부산문화재단, "예술인복지 궁금하면 여기로 다 모여라!"…예술인복지지원센터 홈페이지 오픈
  • 이구 기자
  • 승인 2020.12.13 0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문화재단(대표이사 강동수)은 부산예술인복지지원센터의 모든 것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센터 홈페이지를 지난 8일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부산문화재단

부산예술인복지지원센터 홈페이지는 예술인에게는 복지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일반시민들에게는 예술의 사회적 가치를 확산시키고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구축하였다. 홈페이지에서 센터의 모든 사업일정 및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한국예술인복지재단 홈페이지와 연결하여 예술활동증명 진행도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다.

홈페이지와 더불어 부산예술인복지지원센터 영문이니셜 BWSC 및 부산바다의 일출과 산의 정경을 모티브로한 B·I(Brand Identity)도 제작하여 센터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였다.

지난 2017년 2월 전국지자체 최초로 개소한 부산예술인복지지원센터는 부산지역 예술인의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및 안정적인 창작환경 조성을 위해 △예술인 파견지원사업 △반딧불이(빈집활용)사업 △부산예술인 아카이빙 사업 △예술인 컨설팅 매칭 <아이컨택> 등을 추진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실정에 맞는 예술인복지 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부산문화재단 관계자는 “코로나19 인해 예술인복지가 강조되고 있는 시점에 부산예술인복지사업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홈페이지를 통해 지역예술인이 다양한 예술인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 고 전했다.

한편 오는 12월 18일까지 부산예술인복지지원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하고 방문내역을 인증하면 5,000원 상당의 기프트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부산예술인복지지원센터 홈페이지 및 부산문화재단 홈페이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클래시안 이구 기자

*클래시안에서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에서 클래시안을 검색해 채널 추가 후 제보, classian.korea@gmail.com을 통해 메일 제보, http://www.classian.co.kr/ 기사제보란을 통해 온라인 제보가 가능합니다.

이구 기자
이구 기자

독자와의 소통을 통해 더 나은 내일을 만들겠습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