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와 농업먹거리의 위기' 모심과살림 16호 발간
상태바
'기후위기와 농업먹거리의 위기' 모심과살림 16호 발간
  • 최건 기자
  • 승인 2020.12.31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명문화 담론과 협동운동의 정책을 연구하는 모심과살림연구소에서 2020년 하반기 ‘모심과살림’지(통권16호)를 12월 24일 발행했다.

‘모심과살림’ 제16호는 이미 오래전부터 경고돼 왔던 기후위기가 일상을 뒤흔들고 있는 지금, 새로운 지구공동체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기를 바라며 ‘기후위기와 농업·먹거리 위기’를 기획특집으로 다뤘다.

이슈 분석으로는 코로나 사태와 비대면 상황에서 위기에 처한 지역사회 돌봄의 필요성과 한살림 돌봄운동의 역할을 중심으로 ‘서로 돌봄’의 중요성과 이를 위한 협동조합의 역할을 짚어보았다.

이 밖에도 이번 ‘모심과살림’ 제16호부터는 생명운동과 협동운동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이론, 그리고 현장의 실천을 소개하는 장기 연재를 시작한다. 그 첫 번째 순서로 제주에서의 협동조합과 커먼즈 사례를 소개한다.

모심과살림연구소는 생명의 세계관과 협동의 실천으로 삶, 사회, 문명을 새롭게 하는 한살림운동의 정책연구집단으로 2002년 창립돼 매년 2회 ‘모심과살림’지를 발간해 오고 있다.

한편 정기 구독 및 구입 문의는 모심과살림연구소 홈페이지와 전화, 한살림 장보기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클래시안 최건 기자

*클래시안에서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에서 클래시안을 검색해 채널 추가 후 제보, classian.korea@gmail.com을 통해 메일 제보, http://www.classian.co.kr/ 기사제보란을 통해 온라인 제보가 가능합니다.

최건 기자
최건 기자

독자와의 소통을 통해 더 나은 내일을 만들겠습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