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네트워크 위드, ‘예술인을 위한 가이드북’ 텀블벅 펀딩 하루 만에 180% 달성
상태바
문화예술네트워크 위드, ‘예술인을 위한 가이드북’ 텀블벅 펀딩 하루 만에 180% 달성
  • 최건 기자
  • 승인 2021.03.05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술인 위한 한글문서 작성 기초 가이드 ‘예술인을 위한 가이드북’

문화예술네트워크 위드가 3월 1일부터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에서 ‘예술인을 위한 한글문서 작성 기초 가이드’를 펀딩 중이다.

▲문화예술네트워크의 텀블벅 펀딩 프로젝트

위드의 ‘예술인을 위한 한글문서 작성 기초 가이드’ 펀딩은 하루 만에 180%를 달성하는 데 성공했다. 이번 펀딩은 한글 프로그램을 이용해 문서를 작성하는 데 상대적으로 익숙하지 않은 예술인을 위한 한글문서 작성 기초 가이드로, 각종 문서나 사업계획서를 가독성 있게 작성할 수 있는 핵심 노하우를 담은 PDF 파일과 가이드 영상으로 구성됐다.

조용현 문화예술네트워크 위드 대표는 “예술인분들의 관심과 응원에 감사하다. 한글문서 작성이 익숙하지 않은 예술인에게 필요한 것은 워드 자격증이 아니라 한글문서 작성의 기본 구조를 이해하고 자주 쓰는 10가지 핵심 노하우를 익히는 것”이라며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분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예술네트워크 위드는 예술가들이 초기 예술 시장에서 적응하고 예술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한다. 더불어 예술가들을 위한 실무 교육을 진행하고 협업과 네트워킹, 홍보, 취·창업을 지원하는 서울시 예비 사회적 기업이다. 위드는 예술가가 하고 싶은 창작 활동을 위한 지속 가능한 여건을 마련하기 위해 예술가들과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고 있다.

클래시안 최건 기자

*클래시안에서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에서 클래시안을 검색해 채널 추가 후 제보, classian.korea@gmail.com을 통해 메일 제보, http://www.classian.co.kr/ 기사제보란을 통해 온라인 제보가 가능합니다.

최건 기자
최건 기자

독자와의 소통을 통해 더 나은 내일을 만들겠습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