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읽는 습관 캠페인’의 두 번째 이벤트인 ‘#곧읽소 챌린지’를 오는 10월 27일까지 진행한다. ‘곧 읽을 책 소개합니다’라는 의미를 담은 이번 챌린지는 2025년이 100일 남은 시점에 맞춰 기획됐으며, ‘올해가 가기 전 꼭 책 한 권은 읽자’는 메시지를 전파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아직 읽지 못한 책을 촬영해 SNS에 업로드하면 된다. 인스타그램에서는 ‘#곧읽소’ 해시태그와 함께 예스24 공식 계정을 태그해 게시물을 올리면 되고, 엑스(X)에서는 ‘#곧읽소’ 해시태그와 함께 예스24 공식 계정의 챌린지 게시물을 인용 리트윗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이벤트 참여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4명에게는 예스24 독서 용품 브랜드 ‘리:센스’의 독서타이머와 독서대가 포함된 세트가 증정된다.

이번 챌린지는 약 5주간 이어지며,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독서 문화 확산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예스24 김주성 마케팅본부장은 “첫 번째 이벤트 ‘읽는 것이 힘이다’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챌린지는 연말까지 이어질 ‘읽는 습관 캠페인’의 시작점”이라며 “올해가 끝나기 전 꼭 한 권의 책을 완독해 보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고 말했다.

‘읽는 습관 캠페인’은 독서 습관을 지속적으로 형성할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지난 9월 21일 진행된 첫 번째 이벤트 ‘읽는 것이 힘이다’를 시작으로 예스24는 연말까지 공식 홈페이지와 독서 커뮤니티 사락, SNS 채널을 통해 후속 이벤트와 캠페인 메시지를 꾸준히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곧읽소 챌린지’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예스24 공식 인스타그램과 엑스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