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화예술진흥원, 봄맞이 대구오페라하우스 시민 아카데미 모집 오는 7일까지 진행

구민주 기자 승인 2024.03.01 23:35 의견 0

대구오페라하우스가 대한민국 유일 오페라 제작극장의 정체성을 바탕으로 한 다채로운 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을 만난다.

자료제공=대구문화예술진흥원

2024년 대구오페라하우스 아카데미의 대표 프로그램은 오페라 전문극장의 정체성을 뚜렷하게 드러내는 성악 예술실기 강좌다. 오페라 애호가를 위한 아리아‧중창 중심의 전문 성악교육 ‘나의 아리아(강사 - 소프라노 주선영)’, 오페라 입문자를 위한 우리가곡 감상 및 실기교육인 ‘정다운 우리 가곡(강사 - 테너 김동녘)’, 외국가곡 감상 및 실기교육 ‘가곡으로 떠나는 유럽여행(강사 - 바리톤 제상철)’ 등 세 가지 프로그램이 있으며, 오페라 입문자부터 오페라 애호가에 이르기까지 많은 대구 시민들이 노래를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배워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상세내용 확인 및 수강신청은 오는 3월 7일까지 대구오페라하우스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자료제공=대구문화예술진흥원

특히 정갑균 대구오페라하우스 관장은“오페라에 특화된 극장의 정체성을 반영해 가곡과 아리아 등 아름다운 노래들을 배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며, “대구오페라하우스 아카데미를 통해 오페라가 시민 여러분의 일상속에 더욱 친밀하게 자리잡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오페라하우스는 대구지역의 문화 향유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교육청과 연계한‘D-art 路’를 비롯한 다양한 예술교육 프로그램, 문화소외계층과 지역 공동체 연계 프로그램, 후원회 특화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예정이며, 오페라 저변확대를 위한 온라인 오페라 교육콘텐츠도 제작할 계획이다. 기타 아카데미 전체 운영에 관한 세부 사항은 대구오페라하우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클래시안 구민주 기자

*클래시안에서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classian.korea@gmail.com을 통해 메일 제보, http://www.classian.co.kr/ 기사제보란을 통해 온라인 제보가 가능합니다.

저작권자 ⓒ 클래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