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부산문화재단-성남문화재단-전주문화재단, 업무협약 체결

구민주 기자 승인 2024.03.01 23:50 의견 0

부산문화재단(대표이사 이미연)이 성남문화재단, 전주문화재단과 문화예술발전과 지역 예술 교류 확대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부산문화재단

이번 협약은 지난 27일 체결되었으며, 각 재단은 공동 사업 추진 및 홍보, 작가 선정 및 교류 등의 내용을 약속했다.

부산문화재단은 이 협약을 시작으로 도시 간 지역적 거리와 경계를 넘어 예술로 소통하고, 다양한 네트워크 교류를 통해 서로의 지역문화예술 발전과 예술 생태계 상생을 도모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11월에 부산과 성남, 전주 예술가 9명이 참여하는 합동 기획전시를 선보이며, 이는 성남아트센터 성남큐브미술관에서 개최된다. 이후 세 도시의 교류전은 도시를 넘나들며 지속적으로 이어갈 방침이다.

또한 부산에서는 홍티아트센터 입주작가들이 이번 전시에 참여해 지역 교류의 교두보 역할을 할 예정이다.

한편 이미연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간 예술가들의 교류와 네트워크를 통해 다양한 기회를 마련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앞으로도 부산지역 예술가들이 전국의 지역을 넘나들며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클래시안 구민주 기자

*클래시안에서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classian.korea@gmail.com을 통해 메일 제보, http://www.classian.co.kr/ 기사제보란을 통해 온라인 제보가 가능합니다.

저작권자 ⓒ 클래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